본문 바로가기
수입차

국내 출시 확정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가격 및 제원 정보

by 힐링이의 힐링월드 2023.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국의 자동차회사 이네오스사의 그레나디어를 소개해보려고 하는데요 

 

아마 소수의 자동차 매니아를 제외한 대부분의 분들께서는 생소한 브랜드와 차종명일 거라 생각합니당~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벤츠의 지바겐의 반값으로 비슷한 느낌을 낼 수 있는 자동차다 라고 표현하면 딱 맞을 것 같은데요~

 

투박하고 각진 모양으로 남자들에게 인기가 엄청 많은 벤츠 지바겐과 유사한 모양을 지닌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를 지금부터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하고 투박한 디자인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강점이라면 일단 강하고 투박한 디자인이다 라고 설명할 수 있는데요

 

누가봐도 벤츠 지바겐을 연상시키는 각진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지바겐을 좋아하는 저를 비롯해서, 아마 이런 류의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눈독들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네오스 영국 공홈 참조
이네오스 영국 공홈 참조

재밌는 탄생배경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탄생 배경은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봤는데요. 

 

흔히들 덕후들 중에 제일은 양덕이다 라는 인터넷 밈 용어가 있었는데, 이를 제대로 보여준 일화라고 생각합니다. 

 

이네오스 그룹의 회장은 흔히 오프로드 자동차의 대명사로 알려진 영국 랜드로버사의 구형 디펜더 매니아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구형 갤로퍼 매니아들이 있는 것 처럼 영국에도 당연히 구형 디펜더 매니아 층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진 돈이 많았던 래드클리프 회장은 구형 디펜더 부활을 위해 영국 랜드로버사와 접촉을 했지만, 결국 결렬이 되고 답답하면 내가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직접 차를 개발해 생산하기로 결심했고, 자동차 업체 이네오스 오토모티브 설립을 결정한 주요 이유가 되었다고 합니다. 돈 많이번 남자의 취미와 꿈과 야망이 실제 자동차 사업으로 이어진 셈이고, 이렇게 구형 디펜더를 닮은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역시 돈은 많고 볼 일이라는게, 세상의 진리인 것 같습니다.

 

제원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차량 제원입니다.

기술 사양
치수 및 기능
길이(풀사이즈 스페어 휠 포함) 4,896mm
너비(거울 포함) 2,146mm
높이 2,036mm
휠베이스 2,922mm
지상고 264mm
도강 깊이 800mm
접근 각도 35.5도
출발 각도 36.1도
브레이크오버 각도 28.2도
영구 4x4 예
트랜스퍼 케이스 2단

이네오스 영국 공홈 출처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가격

 

가장 중요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의 출시 가격인데요. 

 

2022년 10월 이네오스 그레나디어는 한국 공식수입원으로 차봇모터스를 선정하고 한국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시장에 진출한다는 발표만 있고, 정확한 가격 발표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아시아 최초로 한국시장에 진출한다고 하기 때문에, 옆나라 일본이나 중국 가격하고 비교하기도 어렵고 다만 영국 현지에서는 이미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영국 현지 가격이 어떤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기본형
스페셜 에디션

 

기본형은 59,000파운드, 스페셜 에디션은 69,000파운드로 한국돈으로 계산하면 약 9천만원입니다. 

 

한국에 어느정도 가격으로 출시할 지는 모르겠으나, 2억 정도 가격을 가지는 지바겐과 비교하면 약 50% 정도 싸게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만 해봅니다. 

 

정확한 한국 출시 가격이 정해지면 다시한번 추가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네오스 그레나디어 리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loading